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운영해서 돈벌기

돈 없는 사장님들을 위해 무료 매장 홍보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네이버 지도에는 누구나 무료로 내 매장의 위치를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 위치 검색으로 매장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무조건 하세요.
물론 대부분의 매장에서도 이미 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상위 매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매장은 순위에 밀려 노출조차 되지 않을 것입니다.
수백 명을 제치고 상위에 노출되려면 차별화된 홍보 전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도 포기하지마세요.

저희가 상위 노출에 대한 전략을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대한민국에서 뷰티, 맛집 등 소상공인 매장을 홍보하는 방법으로는 가장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사실상 상위 파워블로그를 제외한 나머지 일반 블로그는 홍보 효과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홍보 효과만을 보고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신다면 얼마 못가 이내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 목적을 단기적인 노출 효과로 두지 않고 장기적인 매장 브랜딩 구축으로 두고 운영을 한다면,
홍보 효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며 이 블로그는 매장 홍보에 기둥이 되는 값진 자산이 될 것입니다.
단, 매장 일상 글이 아닌 방문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올려야 합니다.
매장 일상이나 사장님의 일상은 방문자들이 전혀 궁금해하지 않습니다.
해물찜 매장을 예를 들어보자면 해물찜 소개, 해물찜 식자재, 레시피, 만드는 과정, 전국 맛집과의 비교 등 방문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로 운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단기적인 노출을 통한 홍보 효과를 기대하신다면 이미 최적화된 블로그를 운영하는 체험단을 모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체험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https://upccess.tistory.com/12

 

체험단 모집을 안하면 망하는 4가지 이유

네이버에 매장을 홍보하려면 사실상 체험단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늘은 체험단 모집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4가지 홍보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사블랑 카페를 이

upccess.tistory.com

 


인스타그램 (SNS)

 

현존하는 SNS 홍보 채널로는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트위터가 있습니다.
이 모든 채널을 다 운영하는 것이 물론 좋겠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매우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이 중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면, 단연 인스타그램이 최고라 할 수 있겠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점점 사용자가 감소하는 추세이고, 틱톡은 사용자가 많긴 하지만 동영상 기반의 SNS로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큽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사진 기반의 SNS로 일반인들도 쉽게 활동이 가능하며, 사용자도 매우 많기 때문에 홍보효과도 매우 탁월합니다.


물론 누구에게나 홍보효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운영 초기에는 팔로워 수가 거의 없기 때문에 홍보 효과 또한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적극적인 운영 전략으로 꾸준히 운영한다면 홍보 효과는 점점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일단 무조건 개설부터 하시고 하루빨리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처럼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덜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쉽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https://upccess.tistory.com/8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온라인 인맥을 만들어야 하는 2가지 이유

매장이나 사업 홍보를 위해 SNS 홍보를 준비하시는 소상공인 사장님은 반드시 동종업종 사장님들과의 온라인 인맥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온라인 인맥을 만

upccess.tistory.com


만약 단기적인 노출을 통한 홍보 효과를 기대하신다면 이미 팔로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체험단으로 초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블랑 카페에 인스타그램 모집글을 올리시면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지원을 할 것입니다.

 


바이럴, 커뮤니티 활동

위에서 언급한 홍보 활동은 아무런 문제가 전혀 없는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바이럴, 커뮤니티 활동은 많은 회원들이 모여 있는 네이버 카페나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 단톡방, 유명 SNS 등에서 매장 홍보 활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이용 제한을 받거나 강퇴를 받을 수가 있다는 것이죠.
대부분의 커뮤니티에서는 회원들의 홍보활동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이런 꼼수 홍보 활동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런 꼼수 활동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바로 효과가 좋기 때문이겠죠 ㅎㅎㅎ


만약 합법적으로 커뮤니티 홍보를 하기를 원하신다면 해당 사이트의 스폰서가 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사블랑 카페에서는 무료로 사장님들의 매장 홍보, 인플루언서님들의 개인 채널 홍보를 공식적으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사블랑 카페는 열매 등급의 카페입니다.

 


마무리 글

혹시 눈치채셨나요?
지금까지 말한 이 4가지 홍보 활동은 사블랑 카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사블랑 카페를 통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블랑 카페는 현재 이 4가지 홍보 활동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추후에 더 좋은 홍보 방법을 발견한다면 이 또한 사블랑 카페에서 서비스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장님들은 이 모든 홍보 활동을 사블랑 카페를 통해 무료로 이용하실 수가 있는 것이죠.

따라서 혹시 이 밖에도 더 좋은 무료 홍보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제보해주세요~
바로 카페 서비스로 준비하여 모든 사장님들이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3만명이 넘는 소상공인 사장이 사블랑 카페에서 활동하는 이유

http://designup.kr/cafe/sbrcafe/

 

3만명이 넘는 회원이 사블랑 체험단카페에서 활동하는 이유

사블랑은 실시간 소통 체험으로 신속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바로 신청하고, 바로 모집하고, 바로 심사하고, 바로 체험을 합니다.

designup.kr

 

<사블랑 체험단 실적 모아보기>

바쁜 사장님들을 대신하여

사블랑이 매장 홍보를 해드린 실적들을 모아두었습니다.

https://upccess.tistory.com/

 

'사블랑 체험단 실적 모아보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사장님들을 위한 매출 늘리는 방법, 인플루언서를 위한 SNS 블로그 키우는 방법이 담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물과 기름이 되어주는 마케터, 관련 업체들을 위한 활동 필드도 만들

upccess.tistory.com